하버드 수석좌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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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택석 댓글 0건 조회 6,356회 작성일 20-01-29 13:50본문
20171202,IT과학,데일리안,이통사 연말 포인트 소진 D30 사용처는,KT를 포함한 이동통신3사의 멤버십 포인트 사용 마감기한이 한 달 남았다. ⓒ KT 홈페이지 캡쳐. 연말이 다가오면서 이동통신 멤버십 포인트 사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한 해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는 약 500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각 사 홈페이지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앱 을 통해 포인트 사용처와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통신사 포인트는 매년 1월 1일에 지급되고 유효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2일인 오늘을 기점으로 2017년 포인트를 쓸 수 있는 기간은 약 한 달 남았다. 통신사마다 제공하는 할인 혜택은 제휴업체는 다르지만 업종이나 이벤트 등 구성 방식은 동일하다. 남은 포인트는 각 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거나 혹은 별도 멤버십 앱을 내려받아서 확인할 수 있다. 통신3사 모두 영화관 커피숍 빵집 외식업체 놀이공원 리조트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T의 경우 월 1회 가입자가 원하는 날과 제휴사에서 평소대비 2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더블할인’과 한 가지 카테고리를 선택해 기본 혜택에 추가 할인을 주는 ‘나만의 콕’ 제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놀이공원이나 숙박 시설 등 레저 분야 할인 혜택에서 강점을 보인다. 자유이용권 40% 부산 아쿠아리움 20% 할인 등을 선보이고 있다. VIP 등급이라면 무료 세차와 엔진 오일 교환 시 최대 50% 할인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LG생활건강 등 계열사 제품을 멤버십 할인을 통해 ‘U 패밀리샵’에서 구매가능하다. LG전자샵 리튠샵 LG생활건강샵에서 등급에 따라 10 15% 할인받을 수 있다. 포인트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KT는 지난 30일 남는 포인트로 경품이나 통신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와 ‘포인트 충전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KT 멤버십 회원이라면 1회 응모를 통해 제휴사 인기 상품이나 KT 통신서비스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 SK텔레콤은 잔여 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을 구입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VIP와 골드등급은 10만원 상품권을 구매 시 T멤버십 포인트 5000점을 차감하고 상품권을 살 수 있다. 실버 및 일반등급은 1000점 차감이다. KT는 잔여 포인트로 매월 30회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고 단말기를 구입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할인 한도와 하루 횟수 등에 제약이 있어 반드시 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통신사 지급 포인트의 59%가 사용되지 못한 채 소멸된다는 이통사 소비 조사 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안전카지노사이트20171207,IT과학,한겨레, 무산 반쪽 연기…이통사·야당에 발목 잡힌 ‘통신비 인하’ ,한겨레 야당 반대에 ‘버스 와이파이’ 예산 반토막 취약계층 1만1천원 할인 지연 선택약정할인 반쪽 적용…보편요금제 불투명 자유한국당 “교육상 안좋아” 황당 논리 그래픽 김지야 문재인 정부의 통신비 인하 정책이 통신사와 야당의 ‘발목잡기’로 무산되거나 반쪽짜리로 전락하거나 기약없이 연기돼 ‘가계 통신비 경감’이라는 정책목표가 멀어지고 있다. 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에 따르면 지난 6일 본회의에서 통과된 내년도 예산안에서 정부가 제출한 ‘버스 와이파이 구축’ 예산 12억5천만원 가운데 절반 가량인 6억원이 삭감됐다. 정부는 내년도 시내버스 4200대를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전국에서 운행 중인 버스 5만대에 대해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내년 예산으로 12억5천만원을 제출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예산통과를 집요하게 반대했다”며 “사실 규모가 큰 예산도 아닌데 ‘통신비 인하’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공약이라고 보고 정치논리에 의해 반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11월15일 열린 예산결산위원회 회의록을 보면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통신사가 하든지 지자체가 하든지 내버려놔두면 되는데 왜 국고를 들이느냐” “우리 아이들 그러지 않아도 핸드폰 가지고 허구한 날 살고 있는데…교육상으로도 이런 것 권장하는 것 아니라고 본다” 등의 논리를 펴며 예산삭감을 주장했다. 정부는 예산이 줄어 사업규모를 축소하거나 지방자치단체 부담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서울 용산 전자상가의 이동통신 유통점들. 한겨레 자료 사진 ‘버스 와이파이 구축’은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원회 역할을 했던 국정기획위원회가 지난 6월22일 발표한 ‘통신비 절감대책’ 가운데 하나다. 당시 국정기획위원회는 ‘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 외에 ‘취약계층 요금감면 확대’ ‘알뜰폰 지원대책 마련’ ‘선택약정할인율 상향’ ‘보편요금제 출시’ 등을 내놓았다. 하지만 이중 대부분 정책들이 난관에 부딪혔다. 정부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존에 요금감면을 받던 저소득층은 월 1만1천원을 추가로 감면해주고 기초연금을 받는 65살 이상의 고령층은 새로 월 1만1천원을 감면해주는 방안을 지난 8월 입법예고했다. 하지만 지난달 10일 열린 규제개혁위원회는 이중 고령층 감면 방안에 대해 ‘계속 심사’ 결정을 내려 제동을 걸었다. 규개위는 정부가 중요 규제를 신설하거나 강화하려고 할 때 거쳐야 하는 심의기구로 당연직 외에는 모두 교수 등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돼있다. 규개위가 노인층 요금 감면을 유보시킨 것은 사실상 이통사들의 반대 의견을 받아들인 것이다. 이통사들은 이날 회의에서 감면 연령을 65살에서 70살로 높일 것을 요구했다. 규개위는 이 안건을 정부가 운영 중인 ‘가계통신비 정책협의체’에서 논의해오라고 공을 넘겼으나 협의체에도 이통 3사가 참여하고 있어 여기서 합의가 이루어질 가능성은 크지 않다. 언제 시행될지 기약이 없어진 것이다. 지난달 8일 타결된 정부와 에스케이텔레콤 망의무제공사업자 사이의 알뜰폰 도매대가 협상도 에스케이텔레콤의 버티기로 정부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 국정위 발표에서는 알뜰폰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엘티이 LTE 요금 수익에서 알뜰폰업체가 갖는 비율을 10%포인트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했으나 결과는 7.2%포인트에 그쳤다. 알뜰폰업체들은 지난해 영업적자가 317억원에 이를 정도로 열악한 상황이다. 앞서 지난 9월15일부터 시행된 선택약정할인율 상향 20%→25% 도 1400만명에 이르는 기존 가입자의 잔여 기간에 대한 소급적용이 무산되면서 큰 반발을 불러온 바 있다. 선택약정할인은 단말기 보조금을 받지 않는 소비자에게 주는 할인혜택이다. 당시 이통사들은 소급적용에 대해 강하게 반대하며 “행정소송을 내겠다”고 정부를 공격했다. ※ 그래픽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정부가 추진 중인 ‘보편요금제 출시’도 이통사와 자유한국당이 이미 반대 의사를 밝히고 있다. 보편요금제는 ‘국민 누구나 적정 요금으로 기본적인 수준의 음성·데이터를 이용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1위 사업자인 에스케이텔레콤에게 관련 요금제 출시 의무를 부과하는 제도다. 정부는 ‘월 2만원에 음성 200분 데이터 1기가바이트 GB ’ 수준을 예시로 제시했다. 정부는 이를 가계통신비 정책협의체에서 내년 2월까지 논의한 뒤 국회에 관련 법안을 제출한다는 계획이지만 협의체와 국회 모두에서 합의가 이뤄지기 힘든 상황인 것이다. 선택약정할인율 인상과 보편요금제 출시는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 시절 주요 공약이었던 ‘이동통신요금 기본료 폐지’가 사실상 무산되고 대안으로 나온 정책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기본료 1만1천원 폐지’는 이통사들의 반발로 논란을 거듭한 끝에 국정기획위가 ‘장기 검토 과제’로 전환했다. 안진걸 참여연대 사무처장은 “이통사들은 기본료 폐지를 시작으로 거의 모든 통신비 인하 방안에 반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국민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국회까지 민심을 거스르며 통신사 인하에 역행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국회와 이통사 정부는 통신비 부담을 호소하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실질적인 통신비 인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4,IT과학,전자신문,뉴스해설2차 정부조직개편 예상 시나리오는,문재인 대통령이 새정부 첫 국무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2차 정부조직개편을 앞두고 내년 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역할조정 논의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1차 조직개편 당시 제대로 정리하지 않은 유료방송과 통신규제 정책 향방이 핵심이다. 6·13 지방선거 결과와 개헌 등 정치 일정도 핵심 변수로 손꼽힌다. ◇유료방송·통신정책 핵심 2차 정부조직개편을 앞두고 방통위는 정책 일관성을 위해 유료방송 정책을 반드시 관할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통신위원회 로고 방통위는 지상파방송 허가 재허가권이라는 핵심 규제를 바탕으로 정책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종합유선방송사업자 SO 규제에 대해서는 사전동의라는 제한적 규제권한을 보유했다. 방송 융합이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플랫폼을 뛰어넘은 종합적 방송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유료방송 정책 관할이 필수라는 시각이다. 앞서 더불어민주당도 제1야당 시절인 박근혜 정부 출범 당시 일관된 미디어 정책을 위해 유료방송을 방통위가 관할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한 바 있다. 방통위 고위관계자는 “규제와 진흥의 조화 관점에서 유료방송 기능을 반드시 방통위가 가져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기정통부에서는 통신 사후규제와 일원화된 주파수 관할권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주장이 감지된다. 통신 정책의 경우 과기정통부가 사전규제 권한을 갖고 있지만 불법 보조금 처벌 등 대한 직접 사후 규제권은 방통위가 행사한다. 통신이 다양한 정보통신기술 ICT 서비스와 융합되는 5세대 5G 이동통신시대를 앞두고 통신비 인하 정책 등 규제와 진흥의 유기적 조화를 위해 통신 규제권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주파수와 관련해서도 5세대 5G 이동통신시대 신속한 주파수 분배를 위해서는 과기정통부와 방통위 국무조정실로 3원화된 관리체계를 과기정통부로 일원화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새로운 정부기구 탄생 주목 과기정통부와 방통위 간 기능 조정을 바탕으로 정보통신기술 ICT ·방송 분야 새로운 정부 기구가 탄생할지 주목된다. 방통위의 미디어위원회로 확대 재편 가능성이 제기된다. 방통위가 유료방송 정책을 관할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닌 언론·미디어 전반의 정책 역할을 수행하는 방안이다. 과기정통부가 통신규제 기능을 관할하게 될 경우 독임 부처로서 규제 정당성을 높이기 위해 옛 정보통신부의 통신위원회 형태 조직을 부활해 규제 기능을 전담토록 해야 한다는 의견이 존재한다. 과기정통부에서는 기능 집중을 위해 ICT와 과학기술정책 분리 문제가 다시 수면위로 떠오를 가능성도 있다. 과기정통부 고위층에서는 연속적 조직 기반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과학과 ICT 분리에 대해서는 부정적 시각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국회 차원 논의에서 방향이 달라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국회 일각에서는 빅데이터 시대 개인정보 보호와 진흥 조화를 위해 심의·조정 역할인 개인정보보호위원회를 확대해 행정·정책기능을 수행하도록 해야 한다는 논의가 감지된다. 정치 일정은 핵심 변수다. 내년 6·13 지방선거 결과에 따라 정부·여당의 조직개편 안 에 힘이 실릴 수 있고 반대 경우도 가능하다. 정부 조직체계 자체를 변경하는 개헌 논의가 진행 중인 점도 변수로 지적된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SPC 천연효모 올해의 산업기술 선정,한림원 이례적 비IT 분야 선정 원료 맛 살리고 쫄깃한 식감 SPC그룹은 발효공학기술로 발굴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SPC SNU 70 1 가 한국공학한림원 2017 올해의 산업기술성과 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국내 공학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학술연구를 지원하는 연구기관으로 2006년부터 사회기여도 시장기여도 미래성장성 등을 평가해 우수산업기술성과 를 발표하고 있다. 그동안 IT 화학 중공업 분야의 기술을 선정해왔지만 올해는 이례적으로 SPC그룹의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를 꼽았다. SPC그룹은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과 11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SPC SNU 70 1 를 발굴하고 국내 최초로 제빵 상용화에 성공했다. SPC SNU 70 1 은 발효취가 적고 풍미가 담백하다. 또 빵을 만들 때 다른 원료의 맛을 살려주며 쫄깃한 식감을 내는 게 특징이다. 현재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미국·중국·일본·유럽연합 에 특허출원을 완료하고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는 매년 7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파리바게뜨와 SPC삼립 등 계열사를 통해 관련 제품을 개발 출시돼 현재까지 2억개 이상이 팔렸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관계자는 천연효모 발굴은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발효과학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미생물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는 제빵산업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소재 등 첨단바이오 산업에 우리 고유의 원천기술을 적용해 국가경쟁력을 키우는 데 이바지할 것 이라고 말했다.로얄바카라20171205,IT과학,전자신문,네이버 한국영화감독조합과 업무협약...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공식 후원,한국영화감독조합 최동훈 감독 왼쪽 과 박선영 네이버 V 엔터 리더 오른쪽 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네이버 네이버는 한국 영화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영화감독조합 DGK 과 업무 협약을 맺고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를 공식 후원한다고 5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열렸다. 최동훈 감독 모지은 감독 박선영 네이버 V 엔터 리더 조재윤 리더가 참석했다. 네이버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4년 연속 디렉터스컷 어워즈와 함께하게 됐다.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300명 이상 감독들이 직접 투표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영화 축제다. 올해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재정비하며 독립된 시상식으로 도약한다. 제 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는 7일 오후 7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개최된다. 시상식 현장은 네이버 브이 라이브 V LIVE 내 영화 전문 채널 브이 무비 V MOVIE 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 네이버는 한국 영화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국내 영화제와 협업해왔다. 4년 동안 온라인 인디극장을 통해 매달 꾸준히 독립영화를 소개했다.원더풀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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